크리스마스 미사: Paul-Adrien d’Hardemare 형제에 따르면 “Covid 이후 교회 신자의 약 1/3이 돌아오지 않은 것으로 추정됩니다.”

크리스마스 미사: Paul-Adrien d’Hardemare 형제에 따르면 “Covid 이후 교회 신자의 약 1/3이 돌아오지 않은 것으로 추정됩니다.”

Paul-Adrien d’Hardemare 형제에 따르면, “지난 15년 동안 우리는 또한 젊은이들이 기독교와 천주교로 개종하는 것을 훨씬 더 많이 목격했습니다.”

12월 24일 토요일, Paul-Adrien d’Hardemare 형제는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을 축하하기 위해 본당에서 성탄절 미사가 조직되는 동안 “Covid 이후로 우리는 수행자의 약 3분의 1이 돌아오지 않은 것으로 추정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에브리에 있는 도미니코회 수녀원을 주재하는 폴-아드리앙 다르데마레 형제는 “기독교와 천주교로 개종한 젊은이들이 더 많이 있다”고 지적합니다.

크리스마스 미사에 사람들이 점점 줄어들고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십니까?

Paul-Adrien d’Hardemare 형제: 수련하는 사람이 적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것이 장기적인 추세입니다. 즉, Covid 이후로 교회 신자의 약 1/3이 돌아 오지 않은 것으로 추정하더라도 크리스마스와 부활절 미사는 다소 안정적입니다. Covid가 상황을 약간 왜곡했기 때문에 장기적인 비전을 갖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볼 수 있습니다. 좋은 대중, 잘하는 대중은 계속해서 채워집니다. 본당 사제들이 잘못된 전례를 거행할 때 필연적으로 사람들이 줄어들게 됩니다.

좋은 질량이란 무엇입니까?

좋은 미사는 우리가 “Les anges dans nos campagnes”를 부르기 시작할 때, “Gloria de Noël”이 있을 때, 종소리가 울릴 때, 재미있기 때문에 아이들이 사방에서 지저귀는 때 그리고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감도는 때입니다. 교회에서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정말 좋습니다. 그것이 바로 크리스마스의 마법입니다. 신자들을 자정 미사에 끌어들이려면 재미있어야 합니다. 당신은 존중받아야 할 노래 프로그램을 가지고 있고, 아름다운 행렬을 가진 제단 소년들을 가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대질량은 대질량임에 틀림없다. 그렇다면 소통을 잘해야 합니다.

오늘 신자들에게 어떤 메시지를 전합니까?

복음은 조금도 늙지 않았고, 교회는 기복이 있고, 추문이 있고, 위대한 시간이 있는 교회입니다. 미사에 참석하는 사람이 적다고 하지만 지난 15년 동안 기독교와 천주교로 개종하는 젊은이들이 더 많이 있었습니다. 나는 사회에서 조금 길을 잃은 사람들, 사회에서 조금 길을 잃은 사람들, 살아야 할 이유를 찾기 어려운 사람들이 많다는 것을 주목합니다. 영적인 갈증이 있습니다. 사실, 사람들이 기다리고 있는 매우 분명한 메시지가 있습니다. 즉, 우연히 거기에 있지 않고 하나님이 그들을 지켜보고 계시다면 그들의 삶은 단순히 의미가 있다는 것입니다.